콘텐츠로 건너뛰기

천식에 좋은 음식 슈퍼 푸드 8가지

천식에 좋은 음식 베스트 8가지

우선 안타깝게도, 천식을 치료할 수 있는 마법의 음식은 없습니다.

다만 천식을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 천식에 좋은 음식을 찾아 섭취 하는 것을 추천 해 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다양한 식단으로 섭취하는 것이 천식에 도움이 된다고

덴버에 있는 콜로라도 대학 병원의 공인 영양 지원 임상의인 홀리 프렌(Holly Prehn, RD)은 말했습니다.

콩을 먹으면 천식을 다스리는데 정말 도움이 될까요?

또는,시금치 같은 녹색 잎채소는 어떨까요?

이 모든 것에 대해 아래에 목록을 작성 해보았습니다.

천식에 좋은 음식  슈퍼 푸드 8가지
천식에 좋은 음식 
슈퍼 푸드 8가지

1.콩류

콩은 호불호가 있는 음식으로 특별히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관심있게 섭취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콩류는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천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겐 기억해 두고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이 됩니다.

천식에는 콩과 같은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해야 합니다.

연구에서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 천식과 같은 염증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콩에는 장내 세균이 필요로 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매일 반 컵 정도의 콩을 다른 식단에 포함에 먹는 것을 권장 한다고 합니다.

2.시금치

시금치 이 녹색 잎채소가 천식을 조절하는 데도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시금치의 장점은 몸이 필요로 하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시금치는 많은 양의 엽산을 가지고 있는데, 천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영양소가 됩니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엽산과 비타민 D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연구가 수행되었고,

그 결과는 식단에 충분한 엽산과 비타민 D를 가지고 있지 않은 아이들에게 심각한 천식 발작을 일으킬 확률이 8배나 높았다고 합니다.

또한,시금치에 칼륨과 같은 미네랄,베타 카로틴과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이것은 또한 천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연어

천식에 좋은 음식 중 하는 연어 입니다.

천식을 앓고 있다면 패스트푸드에서 나오는 지방을 피하고 ,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천식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있습니다.

연구는 이 오메가 3 지방산이 몸에서 염증을 줄여 천식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어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으로, 몸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 D의 매일 섭취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전문가들은 천식을 없애기 위해서는 비타민 D의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제안합니다.

4.강황

강황은 천식을 관리하는데 놀라운 일을 합니다.

강황은 호흡기 질환과 관련된 질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강황에는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이 있습니다.

실험용 쥐를 통한 연구에서 특히 커큐민이 기도의 염증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식단에 강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강황 우유를 마시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토마토

토마토 주스를 매일 마시는 것도 천식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천식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토마토를 그냥 먹는 대신, 토마토 주스로 마시는 것이 기도를 편안하게 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주스는 특히 천식이 있는 성인에게 좋은 항산화 리코펜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코펜은 기도를 자유롭게 하고 천식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다양한 과일

다양한 과일은 천식을 피하기 위해 식단에 꼭 필요한 부분 입니다.

대부분의 과일에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베타 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폐가 붓는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E를 가지고 있습니다.

  • 사과
  • 오렌지
  • 석류

특히 천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생강

생강은 다양한 부분에서 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하게 매일 생강차를 마시는 것을 즐기는 것으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배탈이나 메스꺼움을 치료하기 위해 생강을 섭취 했을 수 있지만  천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 안에 존재하는 화합물 중 일부가 기도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8.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글루타티온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이것은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도록 도와줍니다.

글루타티온은 또한 몸에서 오염물질과 같은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몸에 있는 다른 산화 방지제가 최적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며, 장을 건강하게 하고 또한 변비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단 변화가 천식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증상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지만

식단이 천식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의사가 처방한 약물이나 기타 치료를 대신할 수는 없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식이 변화 만으로는 천식을 치료하거나 역전 시킬 수 없습니다. 

자꾸 다리 사이에서 잠자는 강아지 심리 5가지

고 카페인 부작용 6가지 와 부작용 피하는 방법

여성을 위한 몸이 따뜻해지는 한방차 9종류 마시기

참고사이트:https://www.everydayhealth.com/hs/adult-asthma/foods-helps-relieve-asthma-pictures/

참고
쿠팡 판매량을 기반으로 매 시간 업데이트 되어 순위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