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여성을 위한 몸이 따뜻해지는 한방차 9종류 마시기

몸을 따뜻하게 자궁을 따뜻하게 한방차

물은 차갑고 습한 성질이 있어 많이 마시면 몸속에 냉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물을 마시지 않는 습관은 많이 마시는것보다 더 몸에 해롭습니다.
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자궁에 생기는 질환은 어혈과 노폐물 쌓인것이 원인이므로 평소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사람은 1.5에서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수분을 제외하면 하루 다섯여덟잔 정도를 마셔야 합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이 정도의 물을 마시는 사람은 흔하지 않습니다.
물 대신 커피나 이온음료등을 섭취하는 경우도 많고, 커피나 이온음료 혹은 탄산음료 등은 몸속의 냉기를 불러 오는 좋지 않은 식품으로 꼽힙니다.
특히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안해서 몸속 수분이 더 많이 많이 빠져 나가게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불필요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되지 않아 자궁 건강에 해롭습니다.
자궁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재를 넣고 만든 한방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수분 보충도 할 수 있고 생리통과 생리불순도 예방 해 주니 일석이조입니다.
한방차라고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므로 자신의 몸 상태를 잘 살펴보고 선택하도록 해야 합니다.

​1.익모초 차

어머니를 이롭게 하는 풀이라는 뜻을 가진 익모초는 어혈을 풀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약재입니.다 익모초는 주기와 시합 모두 약재로 쓰이는 데 익모초 달인 물을 하루에 세번 마시고 나 조청으로 만들어 식사 전에 한 숟가락씩 물에 타서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2.당귀차

동의보감에 따르면 당기는 나쁜 피를 없애고 신선한 배를 새로 만들어 여성의 화요일을 멎게 하고 몸속 장 볼을 좋게 하며 새살이 나게 해 주는 약재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성질환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약제로 기혈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이나 손발이 찬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을 비롯해 어혈로 인해 생긴 증상이 있을 때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냉증 빈혈 변비 산후조리등에도 효과가 있고 피부까지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매우 좋은 약재로 꼽히기도 합니다.
여성건강 위한 한방차

3.생강차

동의보감에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냉증을 완화 시키고 소화를 돈다 고 나와 있습니다. 특히 소화기가 차가워 소화가 잘안되는 경우에 좋습니다.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면 손발이 따뜻해지는것을 경험해 봤을 것입니다.

생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크기때문에냉기가 원인인 자궁질환에 좋습니다. 단 몸이 열이 많거나 위산 분비가 많아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생강차가 맞지 않습니다.

​4.산수유 차

산수유는 성질이 다 되서 자양 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의 산수유는 정력을 보강 시키고 성기능을 높여 주며 뼈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노화로 인한 빈뇨 증상이나 허리나 무릎이 시리고 저린 증상 귀 울림이나 두통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면 남성의 발기부전이나 조류 여성의 생리 과다 및 자궁 출혈 생리 불순 등 생식 기관과 관련된 질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두충 차

흔히 고혈압이나 관절통증에 좋다고 알려진 두충 차는 자궁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신통방통한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대중이 허약한 신체 기관에 활력을 주고 심신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두 충은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도 있어 한의원에서는 습관성 유산의 처방을 하는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충을 차로 끓여 자주 섭취하면 자궁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복분자 차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복분자 딸기와 산딸기 나무에 덜 익은 열매를 말린것으로 포도당 과당 펙틴등과 유기산 인서가 산 살리실산 개미산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와 비타민c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한방에서 복분자는 생식 기능을 돕는 약재로 자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구기자 차

구기자의 어린 잎은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자양 강장의 묘약으로 불려 있습니다. 구기자의 풍부한 비타민과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 우리 몸의 저항력을 높여 잔병치레를 막아 줍니다. 특히 구기자 소개 로디니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기때문에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되면 혈관이 튼튼해져 동맥경화도 좋습니다.

​8.하수오 차

흰머리나 탈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하수오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좋지만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더 없이 좋습니다.

근 골을 튼튼하게 하고 보혈 작용이 있어 생리불순에 도움이 됩니다. 하수오는 적하수오 백하수오가 있는데 백하수오의 경우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 호르몬 불균형이 개선 되기때문에 냉대하 같은 여성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하수오는 기본적으로 달 면서 씹 맛있고 성질이 더우면 인삼과 맛이 비슷합니다.

9.자차 유자차

비타민c가 풍부해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정도로 알고 있지만 사실 유자차는 쑥과 마찬가지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주리 서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가 잘 안되고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냅니다. 입도 타는 임산부들에게는 유자차를 권하고 있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