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궁근종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8가지 요인 #2

자궁근종은 왜 생길까요 8가지 요인


​자궁근종이 꽤 커져있다는 사실을 확인후 그 원인을 알고싶어졌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자궁 근종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는 백프로 정확하게 알려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지금까지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1.여성 호르몬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그외에-자궁근종에-영향을-미치는-원인들을-찾아보겠습니다”>​그외에 자궁근종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들을 찾아보겠습니다.

​2.나이

가임기 부터 폐경기 전까지 나이가 들수록 자궁근종이 생기는 위험 요소가 높아 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체중 (비만)

체중계

체질량 지수가 증가하면 자궁근종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진다고 합니다. 과체중이 되지않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다시 한번더 비만은 수많은 성인병의 원인임을 깨닫게 됩니다.
비만–여성호르몬 증가 — 자궁근종 발생 위험 증가  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4.유전적 영향

가족중에 자궁근종을 갖고 있다면 자궁근종이 생길 확률이 1.5에서 3.5배 정도 높아집니다.

​5.식습관 식단 관리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식자재 또는 붉은색을 띄는 고기, 햄 ,유제품 등 섭취는 자궁근종 발생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반면에 야채를 충분히 먹는 식단은 자궁근종 위험을 낮춘다 고 합니다.
식습관이 정확하게 자궁근종에 끼치는 영향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지만 의학쪽에서는 섭취하는 식품에서 환경호르몬 증가 가 자궁근종에 영향을 끼친다고 추청하고 있습니다.

​6.운동

운동과 자궁근종에 상관 관계에 대하여 연구한 결과 운동을 적게 한 그룹은 운동을 적당히 한 그룹에 비해서 자궁근종이 생길 확률이 많이 올라 갔다고 합니다.

7.월경력

초경이 빠를수록 자궁근종 발생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증가 한다고 합니다.

8. 출산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이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에 비하여 자궁근종 발생 위험도가 20~50% 올라간다고 합니다.

자궁근종 수술해야할까? 수술이 필요한 경우 8가지(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생리 후 두통 찾아오는 이유 2가지 와 해결 방법(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거대 자궁근종 발견 치료는 꼭해야할까?약으로 또는 자가치유는 어려울까?(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