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따뜻하게 자궁을 따뜻하게 한방차
물은 차갑고 습한 성질이 있어 많이 마시면 몸속에 냉기가 있습니다.
1.익모초 차
어머니를 이롭게 하는 풀이라는 뜻을 가진 익모초는 어혈을 풀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약재입니.다 익모초는 주기와 시합 모두 약재로 쓰이는 데 익모초 달인 물을 하루에 세번 마시고 나 조청으로 만들어 식사 전에 한 숟가락씩 물에 타서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2.당귀차
동의보감에 따르면 당기는 나쁜 피를 없애고 신선한 배를 새로 만들어 여성의 화요일을 멎게 하고 몸속 장 볼을 좋게 하며 새살이 나게 해 주는 약재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성질환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약제로 기혈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이나 손발이 찬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3.생강차
동의보감에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냉증을 완화 시키고 소화를 돈다 고 나와 있습니다. 특히 소화기가 차가워 소화가 잘안되는 경우에 좋습니다.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면 손발이 따뜻해지는것을 경험해 봤을 것입니다.
4.산수유 차
산수유는 성질이 다 되서 자양 강장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의 산수유는 정력을 보강 시키고 성기능을 높여 주며 뼈를 건강하게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두충 차
흔히 고혈압이나 관절통증에 좋다고 알려진 두충 차는 자궁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신통방통한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대중이 허약한 신체 기관에 활력을 주고 심신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두 충은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도 있어 한의원에서는 습관성 유산의 처방을 하는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충을 차로 끓여 자주 섭취하면 자궁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복분자 차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복분자 딸기와 산딸기 나무에 덜 익은 열매를 말린것으로 포도당 과당 펙틴등과 유기산 인서가 산 살리실산 개미산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와 비타민c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한방에서 복분자는 생식 기능을 돕는 약재로 자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구기자 차
구기자의 어린 잎은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자양 강장의 묘약으로 불려 있습니다. 구기자의 풍부한 비타민과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 우리 몸의 저항력을 높여 잔병치레를 막아 줍니다. 특히 구기자 소개 로디니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기때문에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되면 혈관이 튼튼해져 동맥경화도 좋습니다.
8.하수오 차
흰머리나 탈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하수오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좋지만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더 없이 좋습니다.
9.자차 유자차
비타민c가 풍부해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정도로 알고 있지만 사실 유자차는 쑥과 마찬가지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주리 서 자궁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가 잘 안되고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냅니다. 입도 타는 임산부들에게는 유자차를 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