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산부인과 첫 진료 자궁에 혹이 있다고 들었는데 뭘까?#1

자궁에 혹이 있다는데 대체 뭔가요


산부인과 진료를 처음 봤는데요 검진 중에서 자궁에 혹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보통 자궁에 혹이 있다고 하면 자궁근종을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자궁용종, 자궁선근종, 자궁육종(암) 으로 자궁근종이라는 용어가 가장 흔히 쓰이는 일반적인 용어라고 합니다.

산부인과 첫 진료 자궁에 혹이 있다고 들었는데 뭘까?#1

​자궁근종이 뭐지?

자궁근종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자궁에 생겨나는 근육 덩어리라고 말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에게 근육이라고 하면 건강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근육은 평활근으로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근육과는 전혀 다른 근육이라고 합니다.
자궁근종은 비정상적으로 세포가 커지면서 커지는 덩어리로 자궁근종 자체는 암이 아니라고 합니다.

​자궁근종은 양성 종양이라고 해서 암은 아니라고 하지만 무관심하거나 안일하게 대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자궁근종으로 인해 생리때마다 생리통 ,과다 출혈 등의 통증을 겪기도 하고 매우 드물게 암으로 바뀌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자궁근종 어떻게 해야 되나요?

자궁근종을 갖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적인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폐경 이후에는 크기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특별한 조치 없이 주기적으로 지켜 보는게 필요합니다.

거대 자궁근종 발견 치료는 꼭해야할까?약으로 또는 자가치유는 어려울까?(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생리 후 갈색 혈 원인 5가지 와 산부인과 가봐야 할 때(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수족 냉증 피하고 [자궁에 좋은 음식 6가지] 몸을 따뜻하게 만들 방법(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