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걷기 일명 파워워킹 중 다이어트
자궁근종이 꽤 커져버린 뒤 건강 관심을 이제서야 갖게 되었는데요, 우선 매일 걷기라도 하자는 마음에 빨리 걷기를 꾸준히 하고 있고
이제는 파워워킹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들은게 있어서 저번에 알아본 걷기 올바른 운동에 관해서 공부를 해본대로 걸으려고 하고있습니다.
무작정 걷기 보다 요령있게 걷기 3가지
빨리 오랜 시간을 걸으면 더 운동이 되지 않을까 하지만 나이가 40대가 넘으면서는관절도 예전같지않고 쉽게 피로도가 느껴져서 발바닥 말고도 무릎이 아파왔습니다.
그런 와중에 무작정 걷기보다 운동효과가 따로있는 걷기가 있다고 해서 찾아보게 되었죠.
1.속도변화 주기로 에너지 소모 올리기
- 속도 변화를 주며 걷기
- 칼로리 소모가 더 되는 효과 발견
- 20% 운동 효과 증진
속도를 바꾸어 가며 걷는 것이 자율신경계가 바뀌는 데 이렇게 속도를 높혔다 낮췄다 하는 자체가 에너지를 소모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 직선 보다는 곡선 걷기 가 에너지 소모가 더 됨
- 왔다 갔다 방향을 바꾸며 걷는것도 에너지 소모가 더 됨
하루를 무리하게 몇만보를 걷겠다 다짐하기보다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게 걷는 것이건강에 더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 통증으로 걷기가 힘들고 파워 워킹에 무리가 될 수있습니다. 그럴때는 오히려 11자로 걷기 보다 발을 5~7도 벌려서 걷는것이 무릎 통증에는더 좋은 걷기 라고 합니다.
- 무릎 통증이 없는 경우엔 11자 걷기가 힘이 골고루 분산 되어 좋은효과가 있음
2.뒷사람에게 발바닥 보여주며 걷기
뒷발차기를 하며 걷는것이 아니며 신발 바닥에 로고가 뒷사람에게 보일 정도로 걷는것이 포인트 인데요.제가 걸어보니 발바닥이 지면에 닿으면서 밀어주듯 걸으니 자리가 잡히는 기분이었습니다.
보통 발 뒷꿈치로 꾹꾹 눌러가며 걸었는데 종아리 알이 잘 베기고 통증이 있어서 발바닥이 닿도록 걸으니 파워워킹에 더 수월했습니다.
3.걸을때 팔꿈치 굽히고 걷지 말기
일부러 파워워킹하면서 팔꿈치를 굽히고 흔들어 가면서 걸었는데요오히려 이런 자세는 어깨와 등이 말리는 자세를 만든다고 합니다.빨리 걷기를 할때는 오히려 팔은 자연스럽게 살짝 흔들리는 정도면 된다고 하네요.
전혀 걷기 운동을 하기 전보다 체력이 좋아짐을 느끼고 있습니다.혹시 파워워킹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셨다면 몇만보 걷기라는 무리한 목표보다는한걸음을 걷더라도 몸에 무리 가지않는 방법을 숙지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디카페인 원리 만드는 방법3가지 알고보면 정성가득?(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
자궁근종과 함께 찾아온 불면증 고생 중 숙면 도움되는 차 5가지(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