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커피가 건강에 좋은 이유 10가지 와 6가지 단점

커피는 수세기 동안 칭찬받기도 하고 조롱받기도 했다.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커피의 실제적이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장단점은 무엇인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정신 활성 물질인 카페인은 커피의 가장 잘 알려진 성분이다.

인체에 미치는 이로운 효과는 꽤 잘 연구되어 왔지만, 커피 전체는 천 가지 다른 물질을 가진 복잡한 음료다.

일부 연구들은 카페인이 함유된 카페인과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가 같은 건강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주장하며, 커피의 건강상의 이점을 대부분 책임지는 것은 카페인이 아니라는 것을 시사한다.

커피가 건강에 좋은 점 10가지

1. 커피는 사망 위험을 낮춘다.

커피 마시는 사람의 전반적인 조기 사망 위험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25%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 암 위험을 감소

한 연구는 커피가 남성의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20%, 여성의 자궁내막암 발병 위험을 25%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시험 그룹에 속한 사람들은 하루에 네 잔의 커피를 마셨다. 카페인은 또한 피부암의 가장 흔한 종류인 기저세포암의 발병을 막을 수도 있다.

3. 커피는 뇌졸중의 위험을 줄인다.

적당한 커피 소비(1일 2~4잔)는 뇌졸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4. 파킨슨병 위험을 줄여준다.

규칙적인 커피 음주가 파킨슨병 발병 위험을 25%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커피가 파킨슨병에 걸린 뇌의 일부에서 활동을 일으킨다는 증거가 있다.

5. 커피는 몸을 보호해 준다.

커피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몸 안의 활성산소로부터 싸우고 보호하는 작용한다.

6.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카페인은 인슐린 민감성을 감소시키고 포도당 내성을 손상시켜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7. 신체적인 성과를 높여 준다.

운동하기 약 1시간 전에 블랙커피를 한 잔 마시면 11-12% 정도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 카페인은 혈중 아드레날린 수치를 높인다.

아드레날린은 신체의 “싸움 또는 비행” 호르몬으로 신체적인 활동에 대비하도록 도와준다.

8. 커피는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커피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인슐린 사용을 도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설탕이 든 간식과 간식에 대한 갈망을 줄여준다.

9.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카페인은 지방세포가 체지방을 분해해 훈련용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10. 커피는 집중을 하고 정신을 바짝 차리도록 도와준다.

하루에 1~6컵 정도 카페인을 적당량 섭취하면 집중력을 높이고 정신 경각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커피 단점과 위험 5가지

1. 임신한 경우 하루에 한 잔 이상 마시지 말라.

커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논란이 되어 왔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임신했을 때 커피를 마시면 태아에게도 카페인이 전달될 것이고, 아기가 카페인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커피를 많이 마시고 임신 중에 마시는 것을 멈출 수 없다면, 적어도 하루에 한 잔으로 커피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2.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여과된 커피를 선택.

커피 원두는 카페스톨과 카훼올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보이는 두 가지 성분이다.

커피를 여과하는 것은 대부분의 LDL을 함정에 빠뜨리지만 카페스트롤과 카훼롤은 에스프레소, 터키 커피, 프렌치 프레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조리된 커피”에서 발견된다.

(에스프레소 한 잔의 LDL 섭취량은 여전히 너무 적어서 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카페스톨과 카훼올이 어느 정도 유익한 항암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자국이 발견되어 간에도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3. 나쁜 커피는 독성이 있을 수 있다.

질이 나쁜 커피는 불순물이 많이 들어 있어 멀미, 두통, 일반적인 악감정을 유발할 수 있다.

이것은 만약 당신의 커피가 너무 많이 찢어졌거나 다른 방법으로 망가진 콩으로 만들어진다면 일어날 수 있다.

썩은 콩 한 개라도 당신의 컵을 독성 있게 만들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투자하고 고급 커피를 산다면, 당신은 이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4. 커피는 당신을 죽일 수 있다.

23리터 짧은 시간에 마시면. 이 복용량은 치명적이며, 여러분의 몸 안에 10-13그램의 카페인이 들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지점에 도달하기 전에 23L의 액체가 많으므로 대부분의 액체를 토할 것이다. 23리터의 물을 마셔도 죽을 수 있다.

5. 불면증과 안절부절못을 유발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카페인이 작용하고 있어 당신이 추천하는 카페인의 최대 양은 대략 커피 4잔에서 얻을 수 있는 양인 400밀리그램이다.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커피에 주의하십시오.

여러분은 아마도 이미 어떤 양과 어떤 종류의 커피 슈트를 입었는지 알고 있거나 여러분에게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인간이 섭취하기에 안전한 카페인의 양은 실제로 우리의 DNA에 기록되어 있다.

결론! 그래서, 좋은가 나쁜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임신 중이거나 아이(또는 부모)인 경우 커피 음주에 주의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합리적인 양(하루 1~6잔)의 커피가 여러분에게 좋을 수 있다.

그것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고, 심장과 근육을 강화시키며, 심지어 체중 감량을 돕는다.

기억하라, 독소 없는 특산 커피만 마시고 정성껏 양조하는 한,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즐길 수 있고 또 즐길 수 있어야 한다.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